- 다른 방식의 대화를 나누는 것
- 다르게 사고하는 방법
- 높은 기대를 북돋는 것
- 원하는 방향으로 삶의 궤적을 움직이게 하는 삶의 경험
- 여러 유형의 지원을 통합하는 것
핵심 신념: 모든 사람은 삶을 누리고 사랑하며 일하고 놀고, 자신의 인생 목표를 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Charting the LifeCourse(라이프코스를 설계하기) 프레임워크는 모든 연령과 모든 능력을 가진 개인과 가족이 좋은 삶에 대한 비전을 세우고, 알아야 할 것과 해야 할 일을 생각하며, 필요한 지원을 찾거나 개발하는 방법을 파악하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발견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지식 교류, 역량 강화, 협력적 참여를 통해 변혁적 변화를 이끄는 학습 공동체를 지지하는 초석입니다. LifeCourse의 역사 더보기
연령, 능력, 가족 내 역할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을 개인과 가족을 지원하는 비전·가치·정책·관행에 포함합니다. 모든 가족은 선택권과 필요한 지원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은 자신이 정의하는 가족체계 안에서 상호적 역할을 갖습니다. 역할은 구성원이 변화하고 나이를 먹어감에 따라 조정됩니다. 가족 전체가 ‘좋은 삶’을 살도록 개인별·가족 단위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특정 생애 단계에 집중하되, 이전·현재·미래의 단계가 궤적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합니다. 좋은 삶에 대한 비전과 이를 위한 기회·경험·지원을 통해 궤적을 긍정적으로 움직입니다.
삶의 질은 일상·고용, 지역사회, 안전·보안, 건강한 삶, 사회·영성, 옹호·참여 등 상호 연결된 영역 속에서 자라납니다. 이는 자기결정·사회적 자본·경제적 자립·지역사회 포용을 키웁니다.
발견과 내비게이션: 삶을 헤쳐 나갈 정보·도구
연결과 네트워킹: 길잡이가 되는 동료·자원 연결
재화와 서비스: 지역사회 공·사 기관의 일상적 지원
자격 기반 공·사 지원, 누구에게나 열린 지역사회 지원, 관계 기반 지원, 기술, 개인·가족의 강점과 자산 등 통합된 지원에 접근합니다.
개인과 가족이 정책 형성에 실제로 참여하여 계획·정책·집행·연구·개선에 영향을 미치도록 합니다. 모든 주체는 개인을 가족·지역사회 맥락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Sheli Reynolds 박사는 장애가 있는 남동생과 함께 자란 경험이 LifeCourse 프레임워크와 도구의 개발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야기합니다. 약 18분 영상으로 각 원칙과 그것이 “좋은 삶”을 지원하는 데 왜 중요한지 배울 수 있습니다.